IT/기타 소소한 공부 (aka. ITMI)

[소소한 ITMI] requirement.txt 의 필요성

토끼개발자 조르디 2023. 2. 23. 10:41

 

 

 

 

 

인턴 과제를 수행할 때 스크래핑 모듈을 개발하고 Django 개발 환경을 세팅하면서 

requirement.txt 를 왜 도대체 만드는 건지 몰랐다.

 

기껏해봐야 "뭐가 필요한지 적어두려는 건가?"  굳이? 왜?

 

WOW.... 몸소 체험했다,,, 왜 필요한지,,,

 

스크래핑 모듈을 원래 나의 로컬 환경에서 개발을 했었고 

이 위치를 깃과 연결하였었다.

 

아뿔사.

 

Django와 Docker 를 ... ㅎ 

좀 해보겠다고 우분투를 깔아서 거기서 작업했다.

 

이때까지는 어떤 미래가 다가올지 모르고 나는 우분투랑 이제 친해졌다~ 이러고 이었는데

멘토님이 push 하신 내용을 내가 pull 하자마자 든 생각.

 

어라. 근데 작업을 그럼.... 두군데로 나눠졌는데,,,,
깃에는 올려야하는데,,, 어라,,,, 大変(たいへん),,,,,

 

 

이 상태가 된 것이다. ㅎ

 

어찌하나,,, 고민하다가.

역시 멘토님께 연락을 ,, ㅎ (코쓱)

 

멘토님께서 상황을 들으시더니 환경 구성 해야겠다고,,,

 

 

"근데 그렇게 어렵진 않아요.

pip install -r requirement.txt

실행하면 환경 구성은 될겁니다."

 

 

여기서 깨달았다. 왜    requirements.txt    가 필요한지.

이래서구나.... ㅠ 

 

이렇게 또 부딪히며 하나하나 배워가는 나레기,,,

 

화이팅이다..

'IT > 기타 소소한 공부 (aka. ITMI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ITMI] SDK & API  (0) 2023.07.19
[소소한 ITMI] Webhooks & WebSockets  (0) 2023.07.17
[소소한 ITMI] web1.0 & web2.0  (0) 2023.07.17